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건축물대장을 해당 기관에 방문 없이 쉽게 열람이나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건축물대장은 건축물의 소유 이용상태를 확인하고 위치, 면적, 구조, 용도 등 건축물의 표시에 관한 사항과 건축물 소유자의 인적사항 및 소유권 지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건축상 꼭 첨부되는 서류입니다.
건축물대장 등본, 초본을 인터넷으로 가정에서 가장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천천히 따라 하기만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출력이 필요하다면 당연히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우선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다양한 옵션의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 등본, 초본이나 예방접종 증명서처럼 생활밀착형 서류들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필요한 것은 건축물대장이죠. 위에서 두 번째 있는 건축물대장을 선택합니다.
그 외 다양한 서비스들도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열람이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창으로 넘어갑니다.
방문 발급 시에는 건당 500원, 열람은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처리기간은 즉시이며 신청자격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회원가입 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 중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습니다.
본인 스타일대로 선택하면됩니다. 어차피 최종 결과물은 같으니까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비회원신청 창이 열립니다. 개인정보 등에 관한 동의 내용을 잘 확인하고 동의하기를 선택합니다.
신상정보 입력에서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건축물대장 등, 초본 발급(열람) 신청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는 그냥 열람만 할 것인지 프린터로 출력까지 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아래 필수 입력사항을 입력합니다. 단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앞 단계에서 건축물대장(열람)을 신청했으므로 처리상태에 열람문서라고 나옵니다.
전날 발급받았던 주민등록등본은 발급을 선택했더니 처리상태가 문서 출력이라고 나오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가정에서 필요한 서류를 열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