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다음은 네이버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입니다. 한메일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개시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에지 브라우저에서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간편하고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포털 사이트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해보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와 에지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총 10장의 사진과 함께 간편한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찬찬히 읽어보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아주 간편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러면 출발해 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크롬브라우저기반에서 다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 맨 위의 세로로 서있는 점 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창이 열립니다. 아래쪽에 설정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점프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넘어옵니다. 뭔가 복잡하게 많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긴장하지말고 아래 시작 그룹의 3가지 메뉴 중 세 번째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시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짜잔 ~ 그러면 이처럼 새 페이지 추가 팝업이 뜹니다. 당연히 다음 사이트 URL을 입력해야겠죠. 추가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시작 그룹 페이지가 열리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다음이 등록된 것이 확인됩니다. 다음 아이콘까지 이쁘게 자리 잡았네요. 만약 해지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우측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컴퓨터를 한번 부팅하고 하위 메뉴바의 크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다음이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크롬 버전은 이렇게 간단하게 끝입니다. 다음은 에지 브라우저 버전 방법을 알아봅니다.
에지 브라우저에서 다음 메인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우측 맨 위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의 경우는 점이 세로로 서있는 형태의 아이콘이지만 에지 브라우저는 사진과 같이 메뉴가 가로로 누워있습니다. 메뉴창이 열리고 많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아래 설정을 선택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흠 ~ 크롬과는 확실히 다른 형태의 설정창이 열립니다. 솔직히 크롬보다 더 스마트하고 보기도 깔끔한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상단에 위치한 "시작할 때"를 선택합니다.
시작할 때에 역시 3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맨 아래 특정 페이지 열기를 선택하고 하위 메뉴의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크롬과 비슷하지요. 이렇게 새 페이지 추가까지 왔으면 거의 끝난 겁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새 페이지 추가 팝업창이 뜹니다. URL 입력에 다음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시작할 때 페이지가 열리고 특정 페이지 열기에 다음이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명한 주소와 아이콘이 이쁘게 잘 적용되었네요. 역시 삭제나 편집이 필요하다면 우측의 누워있는 점 3개 메뉴를 클릭하고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다음 시작페이지 설정하기를 알아봤습니다.
사용빈도가 높거나 원하는 브라우저의 타입이 있다면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어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