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골 칼슘 효능과 부작용
어골 칼슘은 물고기의 뼈에서 추출한 칼슘인데요. 우선 칼슘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이나 성장지연에 영향을 줍니다. 우리가 잘 아는 멸치나 우유 등도 칼슘이 많지만 흡수율이 떨어지는데요. 어골 칼슘의 흡수율과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칼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영양소 중에 하나인데요. 신체에 존재하는 무기질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지만 특히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더 신경 써서 챙겨야 할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어골 칼슘 효능 알아봅니다.
어골 칼슘 과연 무엇인가?
우선 이름이 참 독특합니다. 하지만 어골이 무슨 뜻인지 눈치채셨을 겁니다. 말 그대로 어골[魚骨]이란 물고기의 뼈를 이야기합니다. 이 어골 칼슘은 생선뼈에 들어있는 칼슘과 인성분을 고온에서 추출해서 만든 칼슘입니다. 사실 해외에서는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입소문을 타면서 이제야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인지도가 서서히 올라가는 어골칼슘은 칼슘과 인의 비율이 2:1로 배합되어있습니다.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생체이용률이 높습니다.
몸에 얼마나 좋을까?
대부분 우리가 알고있는 칼슘은 인산칼슘, 탄산칼슘, 구연산 칼슘,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중 인산칼슘은 대부분 사람의 뼈를 구성합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인산칼슘과 가장 비슷한 성분 위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그것이 어골 칼슘입니다.
어골 칼슘은 칼슘본연의 역할인 골다공증 감소나 뼈나 치아 등의 건강에 관여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며 근육기능의 강화나 신경조직의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지방과 만나면 지방을 응고시키고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너무 나 당연히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또 비타민과 궁합이 잘 맞는 편인데 비타민D, 비타민K와 함께 복용하면 체내의 흡수율을 높입니다. 성장기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키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취침 전 섭취를 하면 숙면을 할 수 있어 혹시 수면장애가 있다면 취침 전 복용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주의할 점
어골칼슘의 섭취는 공복보다는 식후를 추천하는데 하루 권장 섭취량은 600~800mg이 좋습니다. 절대 많이 섭취한다고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반드시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만의 하나 적정 섭취량을 넘어서게 되면 뼈에 흡수되고 남은 칼슘이 신장이나 심장에 부담을 주거나 혈관에 쌓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혈관에 칼슘이 쌓이게 되면 결정의 크기에 따라 결석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변비나 칼슘혈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돼있습니다. 어골 칼슘의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었는데 분말, 캡슐, 포 등 어떤 형태라고 권장량을 섭취하면 됩니다. 분말의 경우 음식과 곁들여 섭취하기도 합니다.
또 구매 시 성분 확인을 꼼꼼히 해야 하는데 어골만으로 구성되어있다는 FFB(From Fish Born)를 확인해야 합니다. 원산지가 일본인지 뉴질랜드인지 지역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무엇보다 화학 부형제가 없는 제품을 고르시길 추천합니다.
더 좋은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