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현금영수증은 거래 투명성과 현금 거래분석을 파악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반면 현금영수증 이용 시 많은 혜택도 있습니다. 근로소득자이거나 근로소득자의 부양가족인 경우 총급여의 25%를 초과한 사용금액 중 현금영수증 금액의 30%를 연말정산 소득공제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의 본래의 목적은 거래의 투명성과 현금 거래 분석이지만 사용자 입자에서는 연말정산 시 돌려받는 공제금액의 솔솔함도 무시 못하죠. 그 현금영수증을 가장 빠르고 편하게 조회해 보겠습니다 출발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 반드시 국세청 홈택스에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첫 줄에 로그인, 회원가입, 인증센터가 보입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다음절 차를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 로그인을 하면 공동.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너무나 개인적인 내용을 조회하는 것이므로 당연히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다만 인증과정을 한 번만 거치면 다음 로그인 시에는 자동으로 인식하므로 인증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로그인과 인증과정을 마치면 ㅇㅇㅇ님이라고 나옵니다. 한 사람만을 위하 개인적인 서비스라는 느낌이 확 듭니다. 홈페이지 중앙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소비자)"를 선택합니다.
바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뭔가 대단한 것을 기대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스마트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다른 인증과정이나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완전 초간단이네요.
저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를 월별로 해봤습니다. 조회 기간 설정에서 일별, 주별, 월별 중 본인이 검색하고 싶은 옵션을 선택하고 우측의 날짜를 선택하면 연도와 월에 대한 스크롤이 열립니다. 저는 2021년 7월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7월 한 달 제가 사용한 현금서비스 내역이 나옵니다. 금액은 소소한데 2페이지나 되네요.
이렇게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본인의 현금 사용내역도 간편히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